더루트컴퍼니가 추구하는 소셜 임팩트
지역 농가의 문제를 해결하고, 농업 분야에서의 임팩트를 만듭니다.
- 시장에서의 불량 종자 유통으로 인한 농가 피해 (수확량 저하 등)
- 농가들의 재배 기술, 정보 부족에 따른 수확량 불안정
- 65세 이상 비율이 46.6%인 농가 인구 고령화
- 판로 개척이 어려워 도매 시장에 납품할 수 밖에 없는 구조
- 대형 농산물 도매법인의 유통 시스템 내 독점적 지위
- 부가가치를 만들기 어려운 농식품 원물
올바른 종자의 육종부터, 재배기술 교육과 최종 소비자에게 전달되는 '농식품 밸류 체인'을 관리합니다.
농가들에게는 안정적인 소득과 매출 확대의 기회를 제공하고, 소비자에게는 최고 품질의 농식품과 함께 농업 지속가능성이라는 사회적 가치를 담은 브랜드를 제안합니다.
우리는 매년 자체적인 임팩트 KPI를 정의, 측정 및 업데이트하며 농식품 분야에서의 소셜 임팩트를 추구할 수 있는 가치창출 매커니즘을 고민합니다.
매니지먼트 농가 수
파트너 농가의 매출 증가율
15
누적 농식품 유통량
344 T
평균 18 %
최대 27 % 증가
매니지먼트 농가 수
누적 농식품 유통량
파트너 농가의
매출 증가율
더루트컴퍼니는 UN SDGs (UN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지속가능개발목표 중 1개의 목표와 2개의 세부 목표를 임팩트 창출의 방향으로 설정하였습니다.
기아 종식, 식량 안보와 개선된 영양상태의 달성, 지속 가능한 농업 강화
더루트컴퍼니는 국내 농가들의 안정적인 소득 창출과 농가소득의 확대를 위한 비즈니스를 실행합니다.
더루트컴퍼니는 농촌 인프라와 농업에 대한 문제인식을 바탕으로 국내 농업 연구와 기술발전에 대해 지속적으로 기여합니다.
Goal 2. Zero Hunger
기아 종식, 식량 안보와 개선된 영양상태의 달성, 지속 가능한 농업 강화
UN SDGs Target 2.3
더루트컴퍼니는 국내 농가들의 안정적인 소득 창출과 농가소득의 확대를 위한 비즈니스를 실행합니다.
UN SDGs Target 2.A
더루트컴퍼니는 농촌 인프라와 농업에 대한 문제인식을 바탕으로 국내 농업 연구와 기술발전에 대해 지속적으로 기여합니다.